2015. 10 Vol 6. 굿파트너즈 소식지

Page 1

행복 기쁨 사랑 세상의 선한 동반자 굿파트너즈에서 행복, 기쁨, 사랑을 나누다.

굿파트너즈 1


스리랑카 희망 활짝, 웃음 활짝 4p


나도, 공부하고 싶어요! 10p


스리랑카

찬란하게 빛나는 섬 스리랑카

굿파트너즈 교육센터 인도양의 보물이라 불리는 아름다운 섬나라 스리랑카. 2015년 2월, 굿파트너즈는 그 아름다운 나라에 발을 내딛었습니다. 수도인 콜롬보에서 꼬불꼬불 비포장 도로를 8시간 달려가면 도착할 수 있 는 파다비 스리푸라! 지역주민들을 위해 설립된 굿파트너즈 교육센터 내에는 한국어와 컴퓨터 수업이 한창 진행 중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다같이 구경해 볼까요?

4 굿파트너즈 06호


두근두근! 한국어 교실 첫 날 20명의 학생들과 함께 시작한 한국어 수업 모습입 니다. 몇 년 전, 스리랑카에서 방영된 <대장금>드 라마를 통해 대부분 친구들이 한국이란 나라에 대해 알고 있었고 많은 관심을 보였어요. 한국어를 배우 고 싶지만 수도에서 멀리 떨어진 작은 시골 마을이 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친구들에게 굿파트 너즈의 한국어 교실은 새로운 배움의 기회를 선물해 준 기분 좋은 소식입니다.

가나다라…. 한글의 첫 시작은 가나다부터! 난생 처음 보는 글자에 머리가 띵~할 수도 있는데 정말 열심히 공부하는 한국어 교실 친구들. 이제 가 나다쯤은 아무렇지 않게 읽고 쓸 수 있답니다.

한국어는 언제나 즐겁게! 한국어 교실엔 언제나 웃음이 넘칩니다. 다양한 게임 과 놀이를 통해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친구들은 하루 중 한국어 수업 시간이 가장 즐겁습니다. 단어 빨리 맞추기 게임에서 이긴 차미라(맨 오른쪽)와 찬드라 시리(왼쪽)는 정말 신나보이네요. 작은 것에 기뻐하 는 스리랑카 청년들의 순수함이 느껴지나요?

스리랑카 5


스리랑카

휴대폰은 너무 어려워….

우리는 패밀리~다같이 브이!

이것은 달팽이 인가요?

매 주 금요일마다 보는 받아쓰기 시험. 한국어 교실 친구들을 곤란하게 만든 단어가 있었으니 그 것은 바로 휴대폰! 휘데퐁부터 히유대퐁까지 다양한 오답 들을 적었는데요, 채점을 하다가 너무 귀여워서 사진으로 남겼답니다.

한국어 교실을 시작한지 벌써 4개월 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짧으면 짧고 길 면 길다고 할 수 있는 이 시간동안 한 국어 교실 친구들과 한국어교사로 봉 사중인 박미림 간사는 많이 친해졌다 네요. 한국어를 통해 만났지만 단순히 수업만을 하는 관계가 아닌 진정한 친 구로, 가족으로 여기며 서로 사랑하는 모습이 너무나도 보기 좋습니다!

파다비 스리푸라 지역은 스리랑카 주 요 민족인 싱할라족이 거주하는 곳입 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싱할라어는 매우 어렵기로 유명합니다. 지역 주 민들과 더욱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그들의 언어를 배우는 봉사단원들! 우리의 것만을 강요하지 않고 그들의 언어와 문화 또한 존중하고 배우려는 모습이 멋집니다.

우리동네에도 컴퓨터 교실이 생겼어요!

우리동네에도 컴퓨터 교실이 생겼어요!

더블 클릭을 잘하려면?!

21세기는 정보화 시대이죠. 모든 것이 컴퓨터로 이루어 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러나 파다비 스리푸라 친구들은 컴퓨터에 익숙치 못합니다. 가정은 물론이고 학 교에서조차 컴퓨터를 쉽게 접할 수 없기 때문이죠. 한 대 의 컴퓨터 앞에 7-8명의 학생들이 한데 모여 작은 모니터 를 보며 진행되는 수업은 파다비 스리푸라 지역의 열악한 교육 환경을 보여줍니다. 우리 친구들이 더 큰 세상을 꿈 꿀 수 있도록 설립된 굿파트너즈 컴퓨터 센터에는 25대의 컴퓨터가 설치되었으며 총 2개반에 50여명의 친구들이 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한 우리 친구들. 수업 첫 날, 마우 스를 빠르게 두번 클릭하는 ‘더블 클릭’을 못해 애먹은 친 구들이 절반 이상이었다고 합니다. 원활한 의사소통이 가능하고 전문 컴퓨터 강사이신 현지인 선생님과 굿파 트너즈 봉사단원이 친구들 한 명 한 명을 붙잡고 더블 클 릭하는 법부터 가르치며 첫 수업을 시작했습니다. 쉽진 않지만 열심히 공부하며 노력하는 컴퓨터 교실 친구들 은 매일 조금씩 성장하고 있답니다. 여러분 다같이 응원 해주실거죠?

6 굿파트너즈 06호


스리랑카 파견 봉사단 인터뷰

파다비프렌즈 2015년 9월, 스리랑카 파다비 스리푸라 지역으로 출발한 새로운 봉사단원들이 있습니다. 굿파트너즈의 든든한 일꾼이자 열정으로 똘똘 뭉친 봉사단원을 소개해드립니다.

Q. 나는 누구?

Q. 지원하게된 동기는?

‘바다’ 같은 사람이라고 불리우고 싶은 최병수 라고 합니다. 나이는 조금 많지만(52세) 마음 만큼은 누구보다 젊습니다. 대청도라는 섬에서 태어나고 자랐는데 이번에 떠나게 되는 스리랑 카도 섬이네요! 섬 사나이답게 어느 풍파에도 견뎌내는 강인함이 있는 사람입니다.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한다는 것은 참으로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그 누군가가 자격없는 저를 사랑해 주셨습니다. 내 안에 있는 그 사랑 을 또 다른 누군가에게 나누어 주고자 지원하

Q. 나의 가장 좋은 굿파트너즈는?

Q. 기대하는 바는?

나에게 가장 좋은 파트너를 찾기보다 다른 누 군가에게 가장 좋은 파트너, 친구가 되고 싶습 니다. 누군가가 고통과 아픔으로 눈물 흘릴 때 에 소리없이 묵묵히 받아주는 ‘바다’같은 사람

스리랑카의 작은 지역 파다비 스리푸라에서 시작된 굿파트너즈의 사랑의 날개짓이 스리랑 카 온 땅에 심겨지길 기대합니다.

게 되었습니다.

이 되고 싶습니다.

최병수 봉사단원

Q. 나는 누구?

가슴이 뭉클하고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내가

걸어가는 길목에서 쉬어갈 수 있는, 또 앞으로 더 나아갈 힘을 얻을 수 있는 힐링의 아이콘이 되고 싶은 백은혜라고 합니다.

받은 이 크고 깊은 사랑을 하나님이 사랑하시

Q. 나의 가장 좋은 굿파트너즈는?

Q. 기대하는 바는?

는 스리랑카의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 가족, 친구, 굿파트너즈 직원분들, 저와

모든 걸음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스리랑카

항상 함께 해주는 분들이 저의 모든 굿파트너즈

를 향한 선한 계획 아래, 삶의 예배자로써 중심

입니다. 앞으로 파다비 스리푸라 친구들과도 좋

을 잃지 않고 부르심의 소명에 순종하고 싶습

은 친구가 되었으면 합니다.

니다. 또한 국제 사회의 일원으로 책임감과 소 명감을 갖고 스리랑카를 마음껏 사랑하는 시

Q. 지원하게된 동기는?

간들을 만들어가고 싶습니다!

양화진 선교사 묘역에 방문했던 어느날 가슴 을 멈추었던 문구가 있습니다. ‘하나님이 조선 을 이처럼 사랑하사’라는 문구였는데요. 그때는

백은혜 봉사단원

스리랑카 _ 파다비프렌즈

7


굿파트너즈 편지

굿파트너즈 편지

한걸음 한걸음씩

정재준 대표

유난히 인색한 비 소식에 단비가 기다려지던 여름이 가고 청명한 가을에 인사 드립 니다. 굿파트너즈 설립 4년째인 2015년 전반부는 계획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는 소 식을 전해드립니다. 무엇보다 한 걸음씩 조심스레 내딛는 해외 지부 활동이 현지 주 파다비스리푸라

스리랑카

민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있음을 보게 됩니다. 우간다지부에서는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모자보건 역량강화 사업과 함께 어린 생명 에게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랄리야 유치원이 건축되어 9월부터 개원합니다.

콜롬보

스리랑카지부에서는 북동부 파다비 스리푸라 지역 식수개선 사업에 이어 지자체 건 물을 제공받아 컴퓨터 센터와 어학 훈련 센터를 4월에 개설함으로써 농촌 주민들에 게 희망을 심어주는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훈련센터는 아직 주민들의 높은 관 심을 전부 소화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시작의 발걸음을 떼었다는 것만으로도 감격입 니다. 이 첫 걸음이 현지에게는 희망의 열매를 후원자님께는 긍지를 주는 씨앗이 되

스리랑카의 수도 콜롬보와 파다비스리푸라의 위치

리라 믿습니다. 한편 국내에서는 굿파트너즈 1호 지부가 경기도 화성에 세워졌습니다. 화성지부를 통해 굿파트너즈가 선한동반자로서 더 큰 나눔을 실천하길 기대합니다. 경제 환경의 악화로 후원자님과 후원기업의 사정이 쉽지 않음에도 더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해 주신 모든 후원자 분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굿파트너즈 모든 임직원들도 더 무거운 책무감으로 굿파트너즈를 섬기며 한걸음 한걸음씩 신중함과 책임감을 갖고 나아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후원자님들의 가정과 일터에도 반가운 빗 소리처럼 희망의 소식이 가득하길 기도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 굿파트너즈 06호


우간다

우간다 글루,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산모가 느끼는 작은 감정과 생각들까지도 뱃속의 아이에게 전달된다고 합니다. 산모가 행복할 때 태아도 행복하고, 산모가 건강할 때 태아도 건강합니다. 우간다는 한국에 비해 19배 높은 모성 사망률과 14배 높은 영아 사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 해 2014년부터 굿파트너즈는 모자보건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수혜자들인 지역 주민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굿파트너즈는 지역 내 보건소, 학교, 지역 주민의 3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Big Medical Day”를 시행함으로써 더욱 많은 수혜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굿파트너즈 우간다 글루 모자보건 지원 현황 (2015년 7월 기준)

2

글루주에 위치한 가장 큰 규모의 헬스센터 2 곳을 중점으로 진행

미드 Mede

5

팔라로 라 a Palaro

자체적으로 초음파기기를 운용하고 진단할 수 있는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이수한 의료인력 5명 파티코 atiko atik tiko Patiko

Awach H/C Ⅳ

680

퀘로 Cwero 파이코 Paicho

헬스센터 내 설치한 초음파기기를 통해 체계적 인 산전 검사를 받은 산모의 수 680명

언야마 Unyama

17,536

글루 Gulu

글루주 내의 마을을 순회하며 실시하는 보건교육에 참여한 지역주민의 수 17,536명

Lalogl ogl H H/C Ⅳ 팔렌가 Palenga 나이 Ngai

5,979

말라리아 검사를 받은 말라리아 의심 환자 수 5,979명

우간다 _ 엄마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다 9


우간다

반짝반짝 꿈의 시작

우간다 랄리야 유치원 빛나는 자연경관으로 아프리카의 진주라고 불리는 우간다. 그러나 굿파트너즈 지부가 있 는 굴루 지역은 수도 캄팔라 같은 다른 지역보다 더 기온이 높아 사시사철 모기와 전쟁이 일어나는 곳입니다. USAID를 비롯한 다양한 원조단체들이 모기장을 배급하고 모기퇴치 를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모기가 원인인 말라리아로 년간 약10만명이 목숨을 잃고 있습니다. 특히 글루 지역 어린이들은 영양부족으로 발육상태가 좋지 못 해 말라리아와 같은 질병에 더 치명적입니다. 글루 아이들의 안타까운 사정에 굿파트너즈 우간다 지부는 금년 초부터 매주 금요일 오 후 랄리야 (Laliya)마을 망고나무 그늘에서 어린이 새소식반(Good News Club)을 시작하 여 낮 동안 방임되어 있는 어린이들을 돌보는 사업을 진행하였고, 이 기간 동안 아이들의 필요를 더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2015년 4월 굿파트너즈는 랄리야 마을에 유치원을 세워 체계적인 지원을 하기로 결정하 고, 135㎡의 부지에 <랄리야 유치원> 건축을 시작하여 9월초 새학기 개원을 앞두고 있습 니다. 유치원 입학대상자는 우간다지부에서 직접 가정방문 실태조사를 통해 부모가 없거 나 빈곤가정 어린이, 질병에 걸린 어린이들을 우선순위로 선정하였습니다. 랄리야 유치원은 초등학교처럼 아이들을 교실에 앉혀놓고 수업을 하는 우간다 전통적인 유치원 방식이 아니라 주간 주제(Theme)를 중심으로 코너학습을 하는 현대 커리큘럼에 의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말씀을 가르치고, 간식과 점심을 무료로 제공하여 전인적으로 아이들을 돌보게 됩니다.

10 굿파트너즈 06호


9월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랄리야 친구들의 모습을 만나볼까요?

아켈로밀드레드 _ 4세

아케나디모데 _ 4세

아족스티븐 _ 5세

“저는 4살 아켈로밀드레드입니다. 부모

“저는 4살 아케나디모데입니다. 저의

“저는 5살 아족스티븐입니다. 아빠는

님은 이혼을 했고 저는 아빠 그리고 언

아빠는 저희를 버리고 집을 나갔고

심한 정신질환을 앓고 있고, 엄마는 돌

니와 살고 있지요. 저는 결핵을 앓고 있

요, 엄마는 눈에 장애가 있어 잘 보지

아가셔서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어요.

는데 우기철이면 기침으로 많이 힘듭

못해서 할머니와 같이 살고 있어요.

저는 매일 할머니를 도와 땔감을 주워

니다. 랄리야 유치원에서 재미있게 보

저도 다른 친구들처럼 유치원을 갈 수

오기도 하고 물을 길어오기도 하죠. 할

내고 싶어요!”

있어서 너무 좋아요!”

머니가 밭일을 나가시면 동생을 돌보는 일도 저의 일이었는데 이제 유치원에 갈 생각을 하니 정말 신나요”

우간다 _ 반짝반짝 꿈의 시작 11


굿파트너즈 해외 아동결연

굿파트너즈 1:1 해외 아동 결연

당신에게 특별한 선물이 찾아옵니다.

"내가 너에게 힘이 되어 줄게" 매월 3만원의 결연 후원금으로 아동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굿파트너즈는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으로 저개발국가의 아동들이 영양, 보건, 교육, 식수 개선을 통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돕습니다.

12 굿파트너즈 06호


프로보노위원회

굿파트너즈에는 PRO BONO가 있다!

프로보노 위원은 자발적 동참을 통한 재능 기부로 굿파트너즈의 사 업방향 및 진행에 있어 객관성과 전문성을 갖추어 나가게 하며, 냉철 한 조언으로 법인의 진단자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4월, 1차 프로보노 프리토킹에 처음 만난 프로보노 위원들은 각자 의 재능을 이야기 하고 상대방의 재능 및 굿파트너즈에 기여할 수 있 는 분야를 탐색하였습니다. 또한 세계 어려운 이웃과 지역의 소외계 층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기 이전에 나는 행복한지, 왜 행복하고, 불 행하다면 왜 불행한지 생각해보면서 나의 행복지수를 진단해 보고, 나•가족•가까운 이웃을 넘어 아프리카와 저개발국가등 지구촌 어 려운 이웃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방안과 어떻게 그들의 행복지수를 상승시킬 수 있을지 고민해보았습니다. 이어 6월에 진행된 2차 프로 보노 프리토킹은 좀 더 실직적인 안으로 굿파트너즈의 홍보에 대한 문제점과 개선방안 및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쏟아내어 주셨습니 다. 프로보노 위원들은 굿파트너즈의 사업 진행에 전문적 재능기부 와 함께 굿 아이디어로 다방면의 역할을 감당할 것입니다.

굿파트너즈 프로보노 위원 강수현

한미식품 대표

박종남

계대정

한국전력 배전담당

양봉술

(주)코레코 대표이사

김자경

(주)에드맥스 대표이사

이상식

(주)대의인티어 부사장

류금석

(주)대양산업 대표이사

이성용

큐레이터

윤완재

두산 인프라코어 기술교육센터 원장

임영빈

동산고등학교 학부모회장

정시하

선교사

최복기

(주)예일테크 대표이사

한선경

심리치료사

강재수

(주)삼두 대표이사

(주)하이벨 대표

프로보노위원회 소개 13


왕왕스토리

왕왕스토리

나, 너, 우리! 왕왕이 되자! 왕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왕왕”을 만들어 내기 위한 굿파트너즈의 선한 인성교육, 왕왕 스토리가 2015년 4월 안산 경일초등학교에서 그 시작을 열었습니다. 평소 수업시간보다 너무 재미있었다던 안산 경일초등학교 5, 6학년 친구들의 왕왕스토 리 1단계 ‘나의 가치 찾기’ 수업시간을 소개합니다.

1. 마이뽐 찾기 잘난 척 하는 친구들을 재수 없다?!

마이뽐 찾기 시간은 친구들이 인정하는 나의 장점, 또는 친구들은 몰랐던 나만의 장점을 마음껏 뽐 낼 수 있는 시간입니다. 별 것 아닌 줄 알았던 작은 모 습도 자신감을 불어 넣어주니 쭈뼛쭈뼛 하던 친구 들도 자신 있게 뽐을 냅니다.

2. 사랑가득 칭찬메세지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

마이뽐 시간을 통해 몰랐던 친구의 모습을 알게 된 아이들은 칭찬 이 가득 담긴 공동체 칭찬 메세지를 만들었습니다. 창작물을 함께 만들며 크고 작은 불만도 있습니다. 다양한 의견을 모으다 보면 서 로 다른 의견이 충돌하기 마련이지요. 아이들은 이 시간을 통해 소 통하고 배려하는 법을 함께 배웠습니다.

14 굿파트너즈 06호


3. 12(13)살 내인생 스스로 마이뽐도 찾아봤고, 친구들로부터 다양한 칭찬도 들은 나. 이제 진짜 내 모 습을 찾아봅시다. 12(13)살 내인생은 아직 정립되지 않은 내 안의 가치를 찾아가는 시간입니다. 가치는 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 내가 소중히 여기는 가치를 찾 고, 그 가치에 따른 삶을 살아갈 때 진정한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치 찾기 여 행을 통해 때론 고민스러운 선택의 기로에 놓이기도 했지만 평소에 깨닫지 못 했던 나의 우선순위 가치를 찾아 가치선언문을 작성합니다.

4. 나만의 Mind Tree 발견한 우선순위 가치를 잊지 않고 키워나가기 위해 마음 속에 Mind Tree를 심습 니다. Mind Tree를 심기위해 스스로 씨앗을 만들었습니다. Mind Tree 씨앗은 소 중하게 키워져 아이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가치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아낌없 이 주는 나무가 될 것입니다. ※ <왕왕스토리>는 총 8회기 구성 프로그램이며, 경일초등학교 5, 6학년 친구들은 1, 2회기 프로그램으로만 진행했습니다.

왕왕스토리 15


반올림 1

반올림

나눔이 낳은 사랑 2

1. 오늘은 지난 1년 동안 ㈜제이씨팜 전 직원이 함께 마음으로 품었던 아이들과 처음 만나는 날입니다. 몇 명 아이들은 2년이 넘게 지켜봤던 아이들입니다. 행여나 아이들이 어색해하고 불편해 할까봐 분위기 좋은 까페에서 편안한 만남을 준비했습니다. 3

2. 제이씨팜 직원들이 서둘러 일을 마치고 만남의 장소로 모여 들었습니다. 저마다 기대 감과 설렘이 미소로 번집니다.

3. 곧 이어 아이들도 도착했습니다. 학교 수 업이 마친 후 바로 달려오다 보니 교복에 책 가방을 메고 온 아이들의 얼굴에도 긴장감과 함께 설렘이 느껴집니다. 4

4. 오늘 제이씨팜 직원들과 아이들은 서로에 게 받은 ‘사랑’을 나눌 예정입니다. 간단한 레 크리에이션을 통해 어색한 마음을 여는 시간 을 가졌습니다. 5

5. 그리고 따뜻한 감성의 어쿠스틱 기타 공연 이 이어지자 처음에 낯설어 하던 모습은 어디 가고 편안한 듯 공연을 즐깁니다.

16 굿파트너즈 06호


나눔이 낳은 사랑 6

6. 제이씨팜 직원들과 아이들은 서로 사랑을 주고받는 사이입 니다. 아이들은 제이씨팜에서 매달 받는 용돈 후원금을 통해 문 제집도 사고, 학교 통학 교통비도 내고, 가끔 친구들에게 떡볶 이도 사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또 래와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 것입니다. 제이씨팜 직원들은 아이들이 기본 권리를 누리고 잘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나눔 이 낳아준 사랑을 경험했습니다. 7. 오늘 그 사랑을 케익에 담아 나누기로 했습니다. 정성스레 마 음을 담은 케익을 직접 만들어 고맙고 감사했던 사람에게 선물

7

을 하기로 했습니다. 케익을 만드는 한 사람 한 사람의 모습에 서 진지함과 애정이 녹아났습니다. 오늘 만남은 길지 않았습니다. 서로의 존재를 확인했고, 사랑을 느꼈습니다. 나눔 케익은 서로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누가 시키 지 않았지만 서로에게 수줍게 케익과 마음을 전달했습니다. 나 눔은 사랑을 낳습니다. 그 사랑을 눈으로 보고 피부로 느낄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 ㈜제이씨팜은 매달 20명의 아동에게 학습비 및 재능개발비를 지원하고 있습 니다.

후원자님들께 보내는 아이들의 편지

반올림 _ 나눔이 낳은 사랑 17


캠페인

오쿡과 함께하는

“맛있는 기부” 닭고기 전문 온라인 쇼핑몰 오쿡이 굿파트너즈 캠페인 <저금통이 만난다> 홍보를 위해 후원한 진육포를 통해 맛있는 기부 릴레이가 이어졌습니다. 닭가슴살 육포 기부금은 스리랑카 만성신장질 환자 수송을 위한 버스기증 기금으로 사용 됩니다.

맛있는 기부에 참여한 선한동반자들을 만나볼까요?

“선생님이 쏜다~” 상록고등학교 3학년 2반(송병기선생님)

“육포맛에 푸욱~ 빠졌다” - 성준이네 가족

18 굿파트너즈 06호


“진정한 동료는 육포 하나 나눠먹는 사이” - 안산고대병원 외래간호사팀

“저도 먹을 수 있어요” - 나윤이네

㈜ 동흥테크

㈜ 풍년그린텍 이 밖에 소식지 지면에 다 담지 못했지만 맛있는 후원에 동참해주신 모든 선한동반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11월3일 ‘저금통이 만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29페이지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맛있는기부 19


그린하우스 히어로즈

그린하우스 히어로즈 2015년 굿파트너즈의 새로운 국내사업, 주거환경 개선프로젝트 그린하우스 전문 자원봉사팀을 소개합니다.

그린하우스팀을 잘 이끌어 그리 스도의 향기가 온 세상에 전해지 길 기도합니다. 우리 팀원들의 사 랑의 손길이 이토록 멋지게 행해 지는 모습이 감동입니다. 봉사에 참여한 팀원들과 후원금으로 동 참해준 후원자님들 모두 축복합 니다.

“봉사를 위해 도배 학원에 다니며 도배를 배웠습니다” | 몸과 마음 모두 준비된 봉사자 | 신인섭(도배) 짧은 인생을 살면서 생을 마감할 때 까지 온 힘 다해 하나님만을 사랑하 고 이웃을 섬기는 빛의 자녀가 되길 바랍니다. 굿파트너즈 사랑합니다!

20 굿파트너즈 06호

| 그린하우스 히어로스 팀장 | 김주동(현장점검, 기획, 도배장판) “직접 발로 뛰어 현장을 방문하여 그린하우스를 계획하는 대장”

“전기는 내게 맡겨” “사진 한 장은 찍고 해야죠 :) ” | 그린하우스 팀의 유쾌통쾌 ! | 최재웅(전기,배선 담당) 샬롬~ 봉사의 현장에 갈 때마다 우리들의 작은 손길을 애타게 기다리는 분들이 많아 가슴이 아픕니다. 더 많은 곳에서 더 열심 히 봉사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굿파트너즈 파이팅!

장인의 손길이 느껴지는 진짜 전문가 | 그린하우스 팀의 무게중심 | 김성권(목공기술) 네 이웃을 사랑하라는 말씀대로 나 의 재능으로 어려운 환경의 소외된 이웃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것도 감사한데, 그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 을 보며 큰 보람을 느낍니다. 더욱 건강하여 많은 이웃에게 큰 힘이 되 는 내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합니다.


그린하우스 전문 봉사팀 7명과 함께 하는 굿파트너즈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어려운 이웃들의 선한동반자가 되어 안전하고 건강한 집을 선물해주겠습니다 :) *2015년 7월, 그린하우스 4호까지 진행되었습니다.

“공수부대 출신, 시키면 뭐든 합니다!” | 그린하우스 팀의 만능 재주꾼 | 유종 (멀티, 페인트) 전 그린하우스에서 하는 일이 봉사 가 아닌 섬김과 의무라고 생각합니 다. 저의 작은 섬김이 큰 기쁨과 감 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내 사진만 찍는거 아니예요?” | 그린하우스 팀 신스틸러 | 김미숙(도배)

주말에 하는 봉사.. 전혀 힘들지 않아요~어려 운 일도 아니고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건 데! 봉사를 통해 오히려 채워주시는 은혜를 받고 갑니다^^

조용히 묵묵히 필요한 일을 먼저 하고 있는 | 그린하우스 팀 살림꾼 | 이은주(멀티, 정리)

봉사도 십일조다! ^^* (각오도 깔끔깔끔^^)

그린하우스 히어로즈 21


FACE _ 나눔교육

FACE - 나눔교육 동화 재능기부자 김미영 & 정현희 ‘밖으로 나가고 싶어요!’ 비하인드 스토리! 햇살이 비치는 오후, 향긋한 발아커피냄새를 맡으며 아름다운 2명의 재능기부자를 만났습 니다. 평소 동화제작에 관련된 많은 재능기부를 하시는 두 분이 나눔동화 제작 회의를 하고 있었는데요, 회의 중에도 웃음이 끊이지 않으시는 두 분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볼까요? @ 안녕하세요^^ 굿파트너즈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 니다. 이번 나눔 교육을 위해 동화를 제작하여 주셨는데 동화제작 제안을 받았을 때 처음의 마음과 제작 후 마음 을 들어 볼 수 있을까요? 김미영_좋은 일에 동참한다는 설렘과 즐거움이 있었지 만 그림이 뜻대로 나오지 않을 때는 스스로에게 화도 나고 부담감도 커지더라고요. 하지만 나눔동화가 잘 완 성되어 뿌듯합니다~^^ @ 그림책과 같은 동화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주셨는 데, 그 과정이 궁금해요. 동화제작의 과정을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김미영_먼저 동화내용을 듣고 상황에 맞게 스케치를 합니다. 그 후에 색을 입혀 보정을 하죠. 정현희_미영샘이 내용을 공유해주시면 저는 목소리를 녹음하고 음악을 넣어 동화를 완성해요. 김미영_말은 쉽지만 실제로는 더 힘들답니다ㅠㅠ

22 굿파트너즈 06호


@ 다양한 재능을 갖고 계신 분들이 동참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재능기부를 원하는 분들 혹은 어떻 게 재능기부를 해야 할지 모르는 분들에게 한 말씀 부탁 드려요^^ 김미영_주변에 재능이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계세요. 사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해서 그런 것이지, 재능은 꼭 전문적인 것이 아니어도 되거든요. 주변을 잘 돌아보면 다양한 분야에서 정말 중요한 일들이 빠져 있을 때가 있 잖아요~ 그 빈틈이 보이신다면 여러분도 할 수 있어요! 정현희_ 내가 무엇에 관심 있는지 또는 잘하는지 찾아 보고 그와 관련해서 교육도 받아보면 그것이 재능기부 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나누고 싶은 마음을 갖고 나를 알다 보면 재능기부 할 곳이 보이는 것 같네요~^^ 아~ 그리고 재능기부를 할 때는 기부처가 굿파트너즈처럼 선한 일을 하는 곳인가를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우선이 겠죠?^^

두 분의 오랜 노력으로 만들어진 나눔동화! 주인공 초 롱이와 동전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밖으로 나가고 싶 어요!’는 아이들이 나눔에 대해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초롱이와 동전친구들의 활약 으로 나눔이 더 확대되길 기대합니다. 나눔교육 비하인드 스토리 23


나눔교육 _ 이솝유치원

나눔교육_ 이솝유치원

“밖으로 나가고 싶어요" 안산시 상록구 이동에 위치한 이솝유치원 친구들이 초롱초롱한 눈으로 나눔동화를 시청하고 있습니다. 어두컴컴한 책상 밑에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동전들은 왜 투덜대고 있었을까요? (궁금하신 분은 나눔교육을 신청해 주세요^^)

1. 나눔교육을 수료한 아이들은 나눔 실천을 위한 저금통을 받았습니다.

2. 아이들과 선생님은 무슨 이야기를 나누고, 느꼈을까요?

5세 - 송아인 아이스크림 안 먹고 아프리카 친구들에게 깨끗한 물 을 선물해 줄래요.

24 굿파트너즈 06호

7세(흙누리반) 교사 - 김수린 선생님 굿파트너즈 나눔교육을 통해 아이들과 나눔에 대해서 알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이들이 아프리카의 불쌍한 친 구들한테 우유를 주고 싶다고 하거나, 밥을 남기지 않아 야겠다는 이야기를 많이 했어요. 아이들이 100원의 가 치에 대해 잘 이해하게 된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 이솝유치원 친구들은 밖으로 나가고 싶은 동전들을 잘 모으고 있을까요?

5살 재형이와, 7살 민지의 집으로 찾아가 보았습니다. 매일 칭찬받을 일을 하고 나면 엄마에게 동전을 받아 저금통에 쏘옥~ 아이들은 나눔동화 내용처럼 동전들이 비행기를 타고 아프리카로 가서 깨끗한 물로 뿅 변해 더러운 물을 마시는 친구들을 도 와줄거라고 믿고 있답니다^^

4. 이솝유치원 나눔 저금통 수거

땡그랑땡그랑~‘나는 이만큼이나 모았어요‘ 두 달 동안 열심히 모은 동전이 담긴 저금통을 들고 자랑하는 아이들

칭찬 비타민 선물을 받고 좋아하는 이솝 친구들

아프리카 친구들에게 빵을 먹여주고 싶다는 개구쟁이들~ 그리고 이솝친구들 만큼 열심히 100원의 가치를 실천하신 원장님도 칭찬 비타민을 받고 방긋

작은 100원이 모여 이렇게 큰 산을 이루니 모두가 행복해 함박웃음 가득입니다~ 이솝유치원 친구들이 모은 동전은 동화처 럼 직접 비행기를 타고 아프리카로 날아가지는 못 하지만 예쁜 마음을 담아 아프리카 친구들을 위해 꼭 필요한 곳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나눔교육 _ 이솝유치원 25


후원자명단

일반후원자 강 미

김일희

가명희

강광옥

강귀숙

강금숙

강기태

강동열

강동하

강문준

강미정

강범진

강복순

강복환

강분순

강향연

강성우

강수님

강수용

강순금

강순심

강순이

강신호

강에리나

강예나

강옥희

강원택

강은옥

강인석

강진구

강향연

강현수

강현숙

강혜진

강호산

강호진

계대정

계형일

고권일

고석기

고선란

고양금

고영삼

고영훈

고유순

고의순

공보금

공정옥

곽동현

곽영혜

곽윤숙

곽희수

구명국

구명희

구서현

구성은

구숙미

구승모

구애자

구옥경

구인규

구종근

구하연

구현진

국경원

권 역

권미욱

권미희

권병균

권병일

권봉석

권상철

권선모

권선주

권세남

권세호

권수연

권순래

권순례

권영미

권영심

권오헌

권을순

권주희

권중규

권태완

권태정

권혁기

권혁미

권희정

길옥화

김 원

김 희

김건용

김경선

김경숙

김경순

김경애

김경원

김경화

김경희

김광덕

김광수

김광현

김교인

김규리

김금옥

김기순

김나경

김난희

김남숙

김남희

김년태

김대복

김대현

김도연

김도완

김돈희

김동성

김동순

김동열

김동준

김동진

김량경

김류빈

김매회

김명분

김명숙

김명순

김명애

김명자

김명희

김묘진

김미경

김미라

김미리돌

김미선

김미숙

김미영

김미혜

김미희

김민경

김민기

김민숙

김민식

김민우

김민욱

김민자

김민정

김민준

김민지

김병기

김병옥

김병주

김병천

김병현

김보현

김복군

김복례

김빛나

김사엽

김상문

김상범

김상숙

김상순

김상진

김서영

김석연

김석원

김석중

김선길

김선미

김선분

김선엽

김선이

김선자

김선화

김선희

김성규

김성미

김성민

김성범

김성석

김성수

김성숙

김성식

김성실

김성우

김소연

김수민

김수연

김수철

김수현

김숙녀

김숙자

김숙현

김순례

김순심

김순옥

김순임

김순주

김순희

김승동

김승림

김승애

김승진

김승효

김신영

김양한

김연숙

김연실

김연희

김영남

김영녀

김영동

김영숙

김영순

김영애

김영옥

김영주

김영철

김영훈

김영희

김오흠

김옥순

김옥식

김완희

김용미

김용아

김용우

김용호

김운자

김원식

김위숙

김유근

김유리

김유자

김육성

김윤수

김윤주

김윤호

김은미

김은선

김은숙

김은순

김은영

김은종

김은주

김은진

김은희

김이나

김익단

김인경

김인숙

김인중

김일섭

김장길

김장욱

김재동

김재숙

김재순

김재열

김재일

김재현

김점순

김정남

김정미

김정생

김정수

김정숙

김정순

김정화

김정환

김정희

김종길

김종삼

김종순

김종필

김주동

김주연

김주원

김주철

김주희

김준환

김지선

김지연

김지용

김지원

김지하

김지혜

김지효

김진구

김진미

김진선

김진호

김진화

김찬희

김창선

김창환

김천수

김춘단

김춘분

김춘식

김춘옥

김태선

김태양

김태우

김태호

김태화

김택수

김하경

김하은

김학수

김학신

김학중

김향부

김향진

김혁진

김현숙

김현애

김현지

김형신

김형태

김혜수

김혜숙

김혜영

김호남

김화수

김회재

김휘자

김희민

김희자

김희정

김희진

나미선

나성우

나연주

나정례

나종란

나지은

나채국

남 린

남경오

남계단

남궁진

남매자

남민숙

남상헌

남순금

남순자

남승희

남영자

남윤아

남윤주

남지운

남택용

노경우

노미경

노상규

노수미

노순옥

노재영

노재화

노정기

노진옥

노태근

도정형

두명순

류순희

류하고

맹영진

명정훈

명푸름

모선희

모수경

문달호

문매자

문성희

문소현

문순용

문순희

문영숙

문원식

문인혜

문정자

문종남

민경석

민기순

민남홍

민동욱

민병희

민성원

민은주

민인홍

민정미

민지현

민춘식

박경근

박경순

박경식

박경희

박광수

박광순

박광영

박광옥

박광우

박광희

박귀열

박근아

박근영

박금순

박기요

박남기

박남희

박대현

박도연

박도현

박동순

박동주

박동호

박명숙

박명화

박명희

박미경

박미림

박미자

박미정

박민열

박민호

박복덕

박복심

박봉준

박서정

박선영

박선희

박설희

박성만

박성민

박성수

박성자

박성주

박성준

박수진

박수한

박수혜

박수희

박순옥

박신철

박연옥

박연희

박영선

박영식

박영오

박영옥

박영의

박영현

박영훈

박영희

박예진

박옥남

박용수

박우진

박유림

박유진

박윤경

박윤아

박은경

박은구

박은미

박은성

박은숙

박은순

박은영

박익동

박인숙

박인자

박인희

박장환

박재관

박재영

박재철

박정란

박정미

박정민

박정순

박정순

박정옥

박정하

박정해

박종성

박종찬

박진선

박진완

박찬순

박찬희

박창순

박창현

박춘자

박태남

박태분

박태식

박한솔

박현기

박현숙

박형수

박형숙

박혜미

박혜숙

박혜순

박호정

박홍용

방부영

방정순

방주선

방희일

배 훈

배갑숙

배근용

배기오

배병기

배선미

배성현

배수현

배아름

배재근

배정국

배정현

배지선

백명숙

백명자

백미숙

백미애

백복금

백선화

백양실

백옥자

백인순

백필현

백현용

변복자

변양숙

변영주

사봉국

서 미

서 혈

서건영

서경숙

서기원

서동미

서동인

서동혁

서명도

서미용

서미화

서병옥

서선옥

서성현

서완석

서용현

서을선

서재옥

서정학

서정화

서정희

서현종

서혜경

석혜령

선인경

선종연

설혜숙

성경모

성기원

성미현

소광순

소미애

소성애

손경희

손국상

손동화

손숙아

손영숙

손예은

손은현

손의영

손정민

손정식

손지영

손채식

송 매

송계환

송기종

송기태

송기훈

송명숙

송미경

송미정

송병하

송복재

송복희

송승석

송승훈

송양숙

송여진

송옥순

송은주

송정기

송지연

송청호

송태성

송학숙

송현주

송형석

송화진

신경숙

신동식

신명숙

신미화

신봉순

신상일

신성남

신성철

신솔지

신순재

신순화

신연철

신영순

신우현

신은미

신인숙

신재영

신재윤

신재훈

신태원

신하늘

신현구

신현우

신형미

신혜진

신홍균

신희종

심경숙

심기춘

심미선

심미숙

심송희

심우숙

심재익

심재호

심정원

심주형

심혜숙

심희원

안경모

안명철

안미경

안미영

안병국

안병수

안병일

안수영

안순희

안승철

안오숙

안은헌

안인선

안정숙

안중용

안필립

안효경

양기훈

양대순

양명숙

양성순

양숙경

양승주

양연화

양영미

양윤영

양정순

양찬희

양형수

양화승

엄마손

엄명자

엄재성

엄향선

여성희

여수호

여주명

연 옥

연규화

연태현

염은숙

염철자

염현주

오공단

오광숙

오동환

오미현

오병훈

오세라

오세윤

오승한

오신택

오영훈

오옥순

오옥이

오원석

오은결

오은숙

오인석

오자경

오재근

오정훈

오창용

오택만

오한결

오한경

오현경

오현미

오현순

왕신자

왕진희

우선자

우진옥

원동원

원영숙

원영순

원충희

위희옥

유 정

유 종

유경주

유기봉

유미령

유미희

유민호

유서진

유선희

유성희

유소명

유수선

유승채

유연옥

유연화

유영숙

유예서

유재경

유준희

유춘화

유현영

유현주

유훈옥

윤 경

윤광석

윤광영

윤길심

윤미영

윤보라

윤삼희

윤서라

윤석응

윤수영

윤승현

윤애자

윤연숙

윤영자

윤영채

윤영호

윤완재

윤은미

윤은정

윤은주

윤인선

윤정례

윤정림

윤정수

윤정현

윤지원

윤천호

윤향숙

윤현희

윤혜림

윤희주

이 산

이 현

이가람

이가을

이강수

이겸재

이경구

이경수

이경숙

이경옥

이경자

이경화

이계욱

이계주

이계희

이광심

이광표

이광희

이구향

이군희

이권우

이근희

이기분

이기수

이길남

이나림

이남경

이누시아

이다솜

이단우

이덕만

이덕이

이동호

이동화

이만영

이만표

이맹라

이명선

이명숙

이명화

이무길

이무성

이미라

이미선

이미순

이미애

이미정

이미지

이민성

이민영

이민옥

이민지

이범창

이병계

이병규

이병덕

26 굿파트너즈 06호


이병욱

이병화

이병희

이복원

이봉규

이상배

이상봉

이상식

이상온

이상윤

이상준

이상철

이상태

이상현

이석영

이석우

이선경

이선규

이선애

이선희

이성경

이성미

이성순

이성실

이성운

이성자

이성재

이성진

이수복

이수애

이수임

이숙정

이숙희

이순남

이순옥

이순의

이순희

이승연

이승재

이승희

이신훈

이안자

이연숙

이연옥

이영란

이영미

이영숙

이영애

이영열

이영철

이옥란

이옥영

이외숙

이요순

이용호

이우철

이원희

이위재

이윤규

이윤금

이윤실

이윤옥

이윤정

이은경

이은미

이은복

이은서

이은숙

이은영

이은옥

이은자

이은정

이은주

이은화

이은희

이인규

이인선

이인숙

이인자

이장봉

이재능

이재룡

이재복

이재선

이재성

이재순

이재식

이재완

이재윤

이재일

이재하

이재형

이정석

이정용

이정인

이정자

이정진

이정학

이조은

이종려

이종소

이종수

이종현

이주락

이주은

이주홍

이주희

이준규

이지나

이지민

이지선

이지수

이지연

이지원

이지은

이지현

이진숙

이진영

이진주

이창제

이처례

이철성

이철현

이충성

이태근

이태순

이태우

이태희

이팔재

이필운

이하석

이하용

이학윤

이한나

이한주

이해련

이해빈

이해성

이해화

이향순

이향애

이현순

이현식

이현옥

이현우

이현정

이현주

이현지

이형구

이혜랑

이혜숙

이혜정

이혜지

이호련

이호상

이화선

이화수

이희복

이희숙

이희준

임갑빈

임경숙

임광민

임동준

임래경

임명자

임명희

임병철

임승재

임영미

임영순

임옥자

임옥재

임윤경

임정자

임종덕

임태성

장갑현

장경수

장규안

장기숙

장대선

장대용

장명국

장명선

장명희

장미연

장미옥

장선숙

장선희

장세철

장세홍

장순숙

장시내

장시홍

장양임

장영표

장은미

장은정

장인혜

장정숙

장정아

장지남

장춘선

장현옥

장혜림

전관익

전길순

전덕임

전수자

전순자

전영수

전옥분

전진유

전해철

전향숙

정경숙

정경애

정경옥

정경철

정광호

정금섭

정남희

정만덕

정만학

정말연

정매화

정명희

정미숙

정미혜

정미화

정범석

정병옥

정병화

정보나

정봉숙

정상욱

정상필

정상혁

정선영

정성애

정성훈

정소자

정수경

정숙이

정순옥

정승준

정안아

정엘영아

정영란

정영섭

정영숙

정영순

정영식

정영희

정용선

정용자

정운기

정원길

정원희

정유나

정유철

정유하

정윤선

정윤희

정은균

정은아

정은애

정은창

정은채

정인자

정재준

정재희

정정숙

정준교

정진식

정찬규

정찬영

정천림

정태석

정풍자

정필호

정해숙

정현곤

정현미

정현숙

정현아

정현용

정현욱

정현희

정화선

조경상

조계영

조광형

조규순

조근장

조래술

조명희

조미경

조미숙

조미용

조병숙

조복미

조설제

조성순

조성의

조송희

조순례

조애희

조영숙

조영준

조영현

조옥경

조용상

조용준

조원칠

조월진

조윤자

조일환

조중달

조춘옥

조충자

조현숙

조형래

조혜경

조환석

주덕일

주순자

주은희

지 혁

지기환

지미혜

진관일

진기선

진동민

진보인

진성용

진용순

진정민

차기근

차명섭

차병수

차안라

차인규

차재문

차정민

차정열

채권석

채은희

채찬영

채희섭

채희윤

천명기

천복남

최 현

최강구

최경옥

최경일

최광기

최광진

최규원

최대식

최덕순

최도균

최명숙

최명주

최미숙

최민범

최병곤

최보람

최봉희

최선미

최선화

최성수

최성인

최성자

최세종

최숙자

최순선

최순익

최순임

최순자

최순희

최승덕

최승영

최승일

최승희

최양수

최영란

최완수

최요협

최용진

최우진

최원기

최윤단

최윤영

최은경

최은숙

최은영

최은희

최자용

최정원

최정임

최정희

최종금

최종문

최종민

최종우

최종희

최주웅

최진영

최춘옥

최항준

최현준

최효순

최희락

최희순

추수자

추애자

트란반동

편종란

하성혜

하순자

하영경

하인건

하인재

하진숙

하태남

하희경

한각수

한건수

한경선

한광희

한기환

한동례

한범종

한봉환

한상우

한석민

한선경

한세현

한수경

한애순

한영자

한예지

한우삼

한윤경

한응희

한의석

한인순

한인택

한장옥

한정애

한지영

한찬영

한택희

한하영

한희복

함갑진

함경원

함수정

허 성

허 정

허 진

허강수

허경숙

허근두

허소영

허영식

허영자

허예은

허원무

허재강

허재성

현명광

현병희

호선아

홍기의

홍기종

홍만빈

홍명호

홍미라

홍성기

홍성녀

홍성인

홍순매

홍원용

홍윤기

홍은호

홍인내

홍지호

홍진선

홍향선

홍혜영

황광현

황미자

황보련

황선천

황성은

황성희

황순자

황순현

황유수

황은하

황인숙

황장호

황정순

물품후원자 SY푸드(돼지불고기), 강남길(두유), 고명희(만두), 구세군다문화센터(제일코프 데이엔 나이트, 씨콜드플러스정, 휴대용치약칫솔세트), 군자농협(쌀), 권시윤(옥수수수염차), 김태원(유기농 어린이 치즈), 무명동산교인(알마겔현탁액, 식용유, 양말, 영광굴비세트, 바디워시, 치약, 오뚜기3분요리, 통조림, 런천미트, 건망고, 쌀), 몽쉘베이커리(빵, 케익), 박순희(햇반, 즉석식품), 비이야기(우산, 벨 트, 스카프, 넥타이, 레깅스, 머플러, 슬리퍼), 서미자(햇반, 오뚜기3분요리, 통조림, 즉석조리식품), 우선자(달걀), 이경자(구제의류), 이제훈(멀티비타민 스폰지밥), 안산동산교회 복지국(쌀), 일동제 약(캐롤시럽, 케노펜플라스타), 장혜원(여성의류), 전현주(세탁세제), ㈜하이벨(믹서기), 최용락(도서), 별약국(하이펜, 파뚜루, 바로콜, 다우제, 젤라펜, 다나프록센), 오쿡(육포)

자원봉사자 강소영

김강산

김미숙

김민주

김상준

김서영

김선영

김성권

김세은

김수태

김유민

김윤중

김은빈

김주동

김형진

김희동

박남영

박소영

박영현

박지원

박태린

백은자

서형호

송 민

송상원

신승주

신인섭

신재희

신효빈

양우진

양정인

오세현

오예나

유 열

유 종

이강산

이경민

이규열

이예나

이유리

이윤형

이은주

이재훈

이정규

이정희

이주희

이하은

이혜리

이혜숙

이희정

임두리

임재균

장동은

전승현

전재현

전지영

전호진

정성경

정유민

진보인

최재웅

최재인

최정아

한인성

한재혁

홍성빈

홍주영

황주은

황진환

황채린

후원자명단 27


기업 및 단체후원자 명단

기업후원 AW컨벤션, M&SAT, SY푸드, Plus가인종합건축사사무소, Prouna안산, V.I.P영어회화훈련학원, 가나북스, 가더스산업, 가온, 강성산업, 강성화학, 계명산업㈜, 관세법인제일, 군자당, 그린세무법인, 금강보청기안산센터, 기성산업환경㈜, 기아자동차자동차마을대리점㈜, 기업은행신고잔지점, 나우테크, 나인테크, 누리엘, 다인정보통신, 대광종합상 사, 대덕밴드, 대덕유통, 대덕종합건설㈜, 대보정공, 대승기공, 대양산업, 대정인㈜, 대창식품, 대한정밀, 대흥사, 동산전기㈜, 동산콘테이너, 동준건설, 두리테크, 두이산업, 로 보트엔지니어링, 몽쉘베이커리, 미주스틸, 믿음문구센터, 박진영병원, 법무법인태현, 본죽고잔대리점, 삼두식당, 삼성호이스트, 삼안산업㈜, 성보화성㈜, 신광정공㈜, 씨에스 이, 아크로텍, 안산도시개발㈜, 안산상공회의소, 약싸닷컴, 엄마손, 에덴하우스, 에드맥스, 엘마트, 엠제이아트, 엘림문구, 영의정, 오토뱅크, 오쿡, 우리법무사, 우림정밀, 우진 폼테크㈜, 유녹플라워, 유진실크, 와~노래방, 이웃사랑약국, 이웃사랑팜, 의료법인경희재활요양병원, 일광전자재료㈜, 일동제약, 일신화학공업, 작은행복, 장바구니유통, 제 이엠코리아, 제일공증, 제일안경, 제일종합물류㈜, ㈜가우, ㈜건축사사무소한터, ㈜광진화학, ㈜글로벌강소기업컨설팅, ㈜금토일산업, ㈜뉴프렉스, ㈜다원전자, ㈜다인건축사 사무소, ㈜대길통상, ㈜대우씨엔에이, ㈜대의인티어, ㈜데인스, ㈜도원에스앤에프, ㈜동우, ㈜동화특수강, ㈜동흥테크, ㈜디디에스엠, ㈜명진산업, ㈜민테크, ㈜발렉스코리, ㈜부림케터링, ㈜부국파이프, ㈜삼두, ㈜삼천리산업, ㈜삼화개발, ㈜서울배관, ㈜성실푸드, ㈜셈코, ㈜씰테크, ㈜아이터치, ㈜안산스텐레스, ㈜에스엔, ㈜에이트론, ㈜예일하 이테크, ㈜엠지텍, ㈜와이제이티, ㈜제이엔, 주원산업, ㈜유림에스티에스, ㈜윤.건축사사무소, ㈜제이씨팜, ㈜제이앤아이, ㈜제이오비, 천세산업㈜, ㈜엠케이엠에스, ㈜케이에 프엠, ㈜코레코, ㈜평화, ㈜포인텍, ㈜풍년그린텍, ㈜피엔티삼일산업, ㈜하나데코, ㈜하이벨, ㈜한국아이티에스, ㈜한독특수금속, ㈜한별시스템, ㈜해성아이다, ㈜헬파티엘 에스, ㈜효창전기, ㈜희망, 지저스프릭, 진주테크, 케이엠에프, 탑국수, 테마의료기, 티씨에이코리아㈜, 플러스개발㈜, 하우징파트너, 한국에이엠에프, 한다실업, 한림엔지니 어링, 한미식품, 한솔약국, 한신공압기기, 황산, 회계법인두레, 효명엔지니어링

단체후원 NH농기모, 경산교회, 그린시티교회, 그린어린이집, 현대자동차 남양연구소위원회, 닮공동체선교회, 동산교회, 동산교회1권사회, 동산교회3권사회, 동산교회5권사회, 동산 교회7교구, 동산교회8교구, 동산교회9교구, 동산교회13교구, 동산교회26교구, 동산글로벌선교원, 동산교회권사회, 동산교회 교통봉사대, 동산교회남전도회, 동산교회본당유 아부, 동산교회5,6,7세유치부, 동산실업인선교회, 맑고밝은어린이집, 무지개동산어린이집, 반디어린이집, 백석대학교, 베들레헴 찬양대, 본오2동주민센터, 비이야기, 비전학 원, 서울미술고등학교, 성안고등학교, 성포초등학교, 안산동산고등학교, 안산시 고교회장단 연합 COA, 애일교회청년부, 이솝유치원, 자선음악회, 푸른동산어린이집, 동산교 회학교 예루살렘찬양대, 호수공원어린이집

결연후원

28 굿파트너즈 06호


캠페인

11/3 저금통이 만난다 스리랑카 파다비스리푸라(Padavi Sripura) 희망프로젝트 "CKD"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파괴되면 복구되지 않고 서서히 망가지는 신장질환,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립니다. 매년 이 침묵의 살인자는 수많은 스리랑카 시골 마을 주민들의 목숨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문제의 심각성은 초기에 발견하면 치유가능성이 높지만 파다비스리푸라 지역에는 적절한 치료 시설을 갖춘 병원이 없어 치료를 위해서는 차를 타고 3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아누라다프라라는 도시까지 가야 하기에 경제적 여유가 없는 주민들은 병을 방치하고만 있습니다. 이 소식을 접한 굿파트너즈는 스리랑카 시골마을 주민들을 돕기로 하였습니다.

파다비스리푸라 외곽에 병원이 있 지만 신장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 기에는 시설이 열악합니다.

파다비스리푸라 <-> 아누라다프라 진료 버스 지원 ! CKD로 고통 받는 파다비스리푸라 주민들에게 초기 진단 및 투석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병원까지 왕복하는 버스를 지원해주고자 합 파다비스리푸라

니다.

+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는 저금통 모금을 시작합니다! 굿파트너즈 희망저금통 1004개가 모이면 천사저금통이 됩니다. 스 아누라다프라

리랑카 희망천사가 되어 질병으로 고통 받는 주민들에게 희망이 되 어주세요! | 참여방법 | * 1차만남 : 2015년 11월 3일(화) 오전 11시 / 4일(수) 오전 11시 안산 동산교회(안산시 상록구 석호공원로 8) 1층 첼린지홀에서 모금한 저금통과 함께 만납니다. * 2차만남 : 2015년 11월 14일(토) 오후2시, 안산시청소년수련관 (안산시 상록구 삼일로 696)에서 안산시 고교회장단 연합 동아리 COA와 함께 합니다. | 문의 | 031-415-9006

11/3 저금통이 만난다 29


뉴스

NEWS

2015년 우간다 글루 보건 의료사업 진행

제3차 정기총회 진행

2015년 국내사업 수혜대상자 심의 진행

2월 9일 우간다 글루 Gwengdila 마을을 시작으로 마을 3월 5일 안산동산교회 에덴홀에서 굿파트너즈 정기총 3월 10일 굿파트너즈 사무실에서 5명의 솔루션위원이 순회 진료 및 보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회를 진행하였습니다.

모여 국내사업 수혜 대상자 선정 심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성포초등학교 저금통 전달식

굿파트너즈 홈페이지 새단장

파다비스리푸라 한국어 ‧ 컴퓨터 센터 개소

3월 30일 성포초등학교는 방학동안 학생들이 모은 저 3월 굿파트너즈 홈페이지(www.goodpartners.or.kr) 4월 27일~5월1일 스리랑카 파다비스리푸라 한국어 및 금통 모금액을 우리법인에 후원하였습니다.

30 굿파트너즈 06호

가 새롭게 개편되었습니다.

컴퓨터 센터 개소식에 정재준 대표가 참석하였습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 차량지원사업 선정

네팔 지진 피해 긴급구호 성금 전달

안산시 결식아동 비타민 전달

한국지역난방공사 차량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그랜드 스 네팔지진피해 복구를 위한 긴급구호 성금 2,000만원 5월 20일 안산시 결식아동 및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 타렉스를 지원받아 화성지부 외국인근로자 한글학교에 을 현지 선교사에게 전달하였습니다. 500명에게 보령중보재단에서 후원한 멀티비타민을 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오쿡 진육포 후원 전달식

전달했습니다.

국내 화성지부 설립

닭고기 전문 쇼핑몰 ‘오쿡’에서 진육포 5,000팩을 우리 굿파트너즈 국내 1호 화성지부가 설립되었습니다. 화성 법인 홍보 물품으로 후원하였습니다.

지부를 통해 굿파트너즈의 선한 사역이 확장될 수 있도록 격려 부탁드립니다.

NEWS 31


사업소개

우간다 기초보건의료서비스 역량강화 사업 글루주(Gulu District) 기초보건의료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의료장비 및 기술, 초음파장 비 운용 기사양성과정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우간다 모자보건 개선 글루주(Gulu District) 임산부와 영아들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해 산전·후 관리, 신생 아 건강관리, 말라리아 예방 및 처치법 교육 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스리랑카 식수개선 지원 만성신장질환이 만연하고 있는 북동부 파다비 스리푸라(Padavi Sripura) 지역의 보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정수시설 설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리랑카 교육지원 파다비 스리푸라(Padavi Sripura) 지역에 가계 소득증대와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 해 한국어와 컴퓨터 교실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파키스탄 학교건립 사업 파키스탄 동부지역의 교육환경 향상을 위해 초등학교에 책걸상 및 교육기자재 지원, 학교 개보수 및 건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외의약품지원 사업 해외 저개발국가에 의약품 지원 및 해외 의료봉사자를 위한 ‘해외기초의학과정’을 시 행하고 있습니다.

왕왕스토리 초 · 중학생을 대상으로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공동체의 소중함을 인식하여 지구시민으로서 소양을 높여 사회와 지구촌을 따뜻하게 하는 ‘왕왕’ 양성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올림(국내 아동•청소년 지원사업) 저소득가정 아동 · 청소년이 유엔아동권리협약에 따라 적절한 교육을 받고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용돈(학습비 및 특기 · 적성 개발비용)을 지원하고 있 습니다.

그린하우스(주거환경개선사업) 국내 소외된 이웃들의 노후되고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 · 보수하여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해주고 있습니다.

국내 외국인(다문화)지원 외국인근로자 및 다문화가정의 한국생활 정착 및 복지향상을 위해 외국인 무료진 료, 한글교육, 한국문화탐방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2 굿파트너즈 06호


2016년 저금통이 만난다

저도 랄리야 유치원에 가고싶어요!

2016년 저금통이 만난다 스리랑카 파다비스리푸라 만성신장질환자들을 위한 2015년 <저금통이 만난다>에 이어, 우간다 랄리야 유치원에 더 많은 친구들이 함께 할 수 있도록 2016년 <저금통이 만난다>에도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 .

< 2016년 굿파트너즈 총회 안내 > 굿파트너즈 정관 제18조 4항에 의거 제4차 정기총회를 2016. 03. 03(목)에 개최합니다. 참여를 원하시는 분은 이름을 함께 적어 참여신청 문자를 보내주세요! 굿파트너즈 휴대폰 010-2489-9006

Global NGO

2016년 저금통이 만난다 33


일석삼조 후원기업

희망기UP ! 좋은 상품구매와 함께 나눔도 실천하고, 중소기업도 살리는 一石三鳥 후원! 희망기UP이란? 기업 상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굿파트너즈에 기부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UP시켜주는 기업입니다. 희망기업들의 알찬 “it item”을 소개합니다.

고객섬김을 실현하는 기업 FROZEN FOOD 전문 브랜드 오쿡

[ 오쿡 진육포 ] 부드러운 닭가슴살로 만든 훈제 진육포. 닭가슴살을 그대로 슬라이스하여 살결 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육포. http://www.ocook.co.kr 02-6299-5199

고객에 대한 약속을 소중하게 여기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다원전자

[ 솔라홈시스템 Solar Home System ]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서 태양열로 충전하여 빛을 낼 수 있는 태양열 시스템 http://da-won.co.kr 031-364-1900

34 굿파트너즈 06호


신개념 보드마카 브랜드 “마카블” [ 3배 잘 써지고 3배 오래쓰는 향기로운 마카블 ] 인터넷 검색창에서 “마카블”을 검색해주세요.

(주) 진주메이트 http://blog.naver.com/markable1 070-7755-1624

안산을 사랑하는 요리연구가의 대부도 특산품 포도를 활용한 수제 상품 [ 포도고추장 ] 달지 않고 고급스러운 쌉싸름한 맛에서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는 고추장

(주) 제이엔 031-502-3002

소리로 사랑을 실천하는 우리는 가족입니다 금강보청기 안산센터 [ 금강보청기 ] 소리로 사랑을 실천하는 청각학 석사 전문가로서 과 학적이고 체계적인 청능 재활 책임관리 서비스 제공 http://www.earpro.co.kr 031-415-3800

후원기업 _ 一石三鳥 희망기UP 35


후원안내

일시후원 후원금을 직접 굿파트너즈 계좌로 입금하실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140-009-590391 (사) 굿파트너즈 기업은행 031-415-9006 (사) 굿파트너즈 ※ 일시후원신청: 굿파트너즈 홈페이지(www.goodpartners.or.kr)

정기후원 약정한 후원금을 매월 지정 계좌에서 자동 출금하는 지속적인 후원방법입니다. 후원자님의 출금계좌 및 기본정보를 알려주시 면 선택하신 이체일(10일, 25일 중 택1)에 후원금이 자동 출금 됩니다. ※ CMS 정기후원신청 굿파트너즈 홈페이지(www.goodpartners.or.kr) 또는 소식지 옆면 후원신청서 작성 후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여 법인 휴대 폰(010-2489-90 06)으로 발송

아동결연후원(1:1결연) 월 3만원의 정기 후원금으로 우간다, 스리랑카, 파키스탄 아동들과 일대일 결연을 통해 아동에게 생계유지 및 교육기회 등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성장발달을 도울 수 있습니다. 결연후원 시 정기적으로 아동의 성장과정 소식을 전해드리며 원하실 경우 후원아동과 편지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 1:1결연후원신청: 전화(031-415-9006) 또는 홈페이지(www.goodpartners.or.kr)신청

기업 및 단체후원 기업이나 단체의 사회공헌 기금을 직접 후원하시거나, 모금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함께 기획하여 공익 마케팅을 진행하고 그 모금액을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기업이나 단체 이름으로 굿파트너즈 사업에 직접 후원하실 수 있으며 원하시는 사업을 지 정하여 정기적으로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 기업이나 단체에는 굿파트너즈에세 감사현판을 직접 제작하여 전달하고 있습니다.

물품후원 생활용품, 식품, 의약품 등 다양한 후원물품들은 국내 및 해외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지원되고 있습니다. 물품후원은 사용하지 않은 새제품을 기준으로 후원받으며, 소량 후원도 가능합니다. 물품후원 문의) 031-415-9005

일석삼조후원 제품 판매 금액의 일정액을 굿파트너즈에 기부하는 굿파트너즈 희망기UP의 제품 구매를 통해 후원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제품을 구매하고 기부도 할 수 있는 후원입니다. ※ 모든 기부금(물품)은 법인세법 제24조 규정에 의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후원관련 문의: 031-415-9006

사업소개 36


Issuu converts static files into: digital portfolios, online yearbooks, online catalogs, digital photo albums and more. Sign up and create your flip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