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산글로벌선교원 천사들의 귀염뽀짝 동전모금 이야기♡ 작성일 2024.03.11
본문
동전으로 꽉꽉 채워진 하트저금통이 굿파트너즈 사무실로 전달되었습니다. 우간다 친구들을 도와주기 위한 모금 저금통인데요. 이 많은 저금통을 보내온 곳은 “동산 글로벌 선교원”(원장 김성겸 담임목사)입니다.
<주효남 원감님이 들려주는 동산글로벌선교원 친구들의 동전 모금 이야기>
지난 2023년 10월 27일 굿파트너즈 나눔교육 강사님이 재밌는 애니메이션으로 모금된 동전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왜 나눔을 해야 하는지 아동의 눈높이에 맞는 교육과 함께 초록색 저금통을 나누어 주었습니다. 우리 선교원은 가정에 동전 모금 안내문을 보내고 부모님들께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부탁했습니다. 또한, 각반 선생님들은 아동들이 잊지 않도록 중간중간 저금통 모금의 필요성을 알려주고 확인하였답니다.
“친구들~ 맛있는 과자 먹고 싶을 때 우간다 친구들 생각해보면 어떨까요? 양보하는 예쁜 마음으로 저금통에 동전을 넣어 주면 좋을 것 같아요~ 그러면 우간다 친구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겠죠?” 어린 아동들이지만 나보다 어려운 친구를 생각하며 선한 마음을 품고 양보하며 포기해야 하는 부분을 교육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모금 활동은 어느 때 보다 흥미롭고, 적극적인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선생님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모아져 더욱 특별하고, 재미있는 모금 활동이 되었는데요~ 동산글로벌선교원 지하 1층에 영화관 매표소와 팝콘 판매소를 만들어 아동들이 입장권도 구입하고 팝콘도 사먹으며 흥미롭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각자 준비한 예쁜지갑 에 500원 동전 두 개를 가져온 친구들, 천원 짜리 한 장을 가져온 친구들 모두 다 입장권을 구입하고 팝콘을 사먹는 모습이 사랑스러웠습니다. 입장권과 팝콘은 1,000원으로 이날 수익금은 굿파트너즈 “우간다 아동들에게 깨끗한 물 선물하기”에 모두 기부하였답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밤샘 작업 한 선생님들은 후원의 소중함과 귀한 일에 동참하는 뿌듯함으로 힘든 줄 모르고 즐겁게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3개월 동안 모아온 저금통은 영화보기 수익금과 함께 지난 1월 27일 굿파트너즈에 보냈습니다. 초록색 하트모양의 저금통 하나하나에 우간다 친구들을 돕고 싶어하는 우리 선교원 아동들의 마음과, 사랑이 잘 전달되었으리라 믿으며 앞으로 우리 선교원은 아동들이 이타적인 사고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참 교육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주효남 원감님은 성품 좋은 차세대 리더를 교육하는 동산 글로벌선교원의 비전에 맞는 후원을 하고 싶었고, 많은 후원단체들이 있지만 동산교회에서 설립한 굿파트너즈를 통해 우간다 아동을 돕는 일에 큰 의미가 있었다고 말씀하시며, 아동들과 함께 가치 있는 일에 동참하고자 이타적 사고형성 교육의 일환으로 굿파트너즈와 협력하여 동전모금 후원을 하게 되었다고 뜻을 전하였습니다.
동전모금 후원하기 문의 : 031-415-9006
첨부파일
- 이전글 스리랑카 한-스 관광호텔경영학교 입학식 이후 이야기 24.03.19
- 다음글 굿파트너즈 사업동영상 24.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