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아동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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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소개

세상의 선한 동반자가 되어 여러분의 사랑을 나눠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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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은 훈육의 대상이 아니라 모든 사람에게 부여된 기본적인 권리를 가진 주체적 존재입니다. 아동들이 환경을 극복하고 건강한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반올림멘토링 아동들의 꿈이 샵# 됩니다
가정의 경제적 위기 상황으로 마땅히 누려야 할 권리를 위협받고 있는 아동을 지원하여 꿈을 찾고 비전을 발견하여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공부도 잘하고 싶고 친구들과도 잘 지내고 싶은 사춘기 서점가서 문제집 한 권 사는데 고민되고, 학교 수업 마치고 떡볶이 먹으러 가자는 친구들의 말이 부담스러운 아이들이 있습니다. 굿파트너즈는 많은 것을 해주기 보다 디딤돌의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이 또래 친구들과 허물없이 지낼 수 있게 용돈 지원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同同꿈쟁이(다문화아동! 동등한 꿈쟁이입니다)
결혼이주여성이 증가하면서 다문화아동의 수도 증가하고 있는 반면, 다문화 아동을 위한 학교 교육 커리큘럼과 사회의 배려는 취약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다문화 아동 스스로가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자부심과 학업성취도가 향상 될 수 있도록 교육지원과 함께 우리사회 전반에 다문화가정이라는 분리의식을 완화하고 아동들의 의견과 권리를 인정하고 배려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지원합니다.
  • 한국어가 어렵지만 천천히 지도하고 조금씩 배워갑니다.
  • 자존감과 협동심 향상을 위해 매체를 활용한 놀이시간
1. 교육지원
학령기 다문화 아동 대부분은 학습의 기본인 한국어 실력이 매우 부족하며, 연령. 한국 거주 연차에 따라 그 실력이 매우 다양합니다. 다문화아동의 한국어 및 주요과목 실력향상을 위하여 주요과목 학습교육을 지원합니다. - 연령별, 한국거주 기간별 그룹 형성 - 다문화아동 학습지도의 경험이 풍부한 전문교사를 중심으로 매월 모니터링을 통한 교사 교육 - 다문화아동의 자존감 향상을 위하여 학습지도 뿐만 아니라 교사를 통한 전인격적 라포형성 - 결혼이민자 부부에 대한 다양한 교육 진행
2. 정서지원
인성교육을 통해 아동 스스로가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고 자존감과 공동체 의식을 향상케 하여 아동들의 의견과 권리를 인정하고 배려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가 되도록 지원합니다.
멘토 프로세스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위해 멘토가 되어주세요.
  • STEP1

    모집

    신청서를 작성해
    굿파트너즈에 신청합니다

  • STEP2

    심의

    솔루션 위원회를 통해
    멘토 적합여부를 심의합니다

  • STEP3

    인터뷰/워크숍

    멘토의 마음가짐에
    대해 함께 나누고 멘토활동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 STEP4

    사업 진행

    아동과 월 단위 만남을 진행하여
    멘토 일지를 작성/제출 합니다

  • STEP5

    피트백 모임

    한 해를 돌아보며
    소감을 나눕니다.

아동을 위한 솔루션 위원회 운영
아동이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복합적 문제 및 상황발생 시 원활한 해결을 위하여 다방면의 전문가로 구성하여, 행정적 과업 또는 회의 구조가 아닌 아동을 돕기 위한 것이 주된 목적으로 진행이 됩니다. - 전문영역에 대한 자문과 지원, 자원연계 및 모니터링을 합니다. - 전문영역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 개입방법과 방향을 제시합니다. - 인적, 물적 자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개별적 접촉을 통해서도 솔루션 자문이 이뤄집니다.
  • 우리는 아동의 이야기에 경청합니다.
  • 우리는 아동의 마음과 생각을 공감합니다.
  • 좋은 멘토가 되기 위해 노력해봅니다.
솔루션 프로세스
  • 1신청접수
  • 2솔루션 위원회 심의
  • 3솔루션 제시
  • 4아동관계자 협의
  • 5솔루션 진행
  • 6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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